Nod32 한국진출

http://www.nod32korea.com

카스퍼스키에 이어서 nod32도 한국 시장에 진출을 하는군요. 회사에서 직접 한국지사를 만들어서 진출하는 건 아닌 것 같고, 협력업체를 통해서 총판 개념으로 들어오는 것 같군요.

바이러스 검색 순위에서 항시 상위권에 머무르는데다, 프로그램 자체는 상당히 가벼운 걸로 유명한 백신이어서 과연 이번 한국 진출이 어느 정도 성공할지 관심이 갑니다.

그런데 카스퍼스키, AVAST, 비트디펜더 등등 나름대로 외국의 유명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들은 거의 다 들어왔다고 보면 되는데 수익을 어떤 식으로 내는지 궁금하군요. 국내의 일반 사용자는 바이러스 백신은 V3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개인사용자로 인한 수익은 거의 없을 듯 한데 말이죠.
그렇다면, 기업용이나 서버용으로 수익을 올리는 걸까요? 단순히 한국어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프로그램만 파는 거라면 간단하겠지만, 기업용이라던지 서버용 같은 경우는 제품 자체보다는 오히려 긴급상황 발생시 즉각적인 조치, 지속적인 관리 등의 사후 서비스가 더 중요한데, 이런 걸 갖출 만큼 우리나라 시장이 가치가 있다는 걸까요?

기업용이나 서버용의 정확한 가격 비교는 모르겠지만 개인용 백신의 가격을 생각하면(국내 시판중인 백신가격 비교) 안랩보다는 외국의 백신 회사쪽이 싸다고 생각되는데, 과연 기업 쪽의 점유율은 어떨지...

아무튼 이렇게 외국의 백신 회사들이 어떠한 형태로건 국내로 진출하는 건 대 환영입니다. ^^;;  국내 소비자들도 다댱하게 선택할 수 있고, 우리나라 백신들도 외국의 백신들과의 경쟁을 통해서 성능으로도 국내 최고의 백신이다 할 수 있을 그런 백신들이 되기를, 그래서 외국으로도 진출해 명성을 떨치는 백신이 되기를 V3뿐 아니라 다른 국내 백신들에도 바랍니다.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1

티스토리 툴바